메뉴 건너뛰기

국립부경대학교 총동창회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부경! 세계로 향한 날개!

커뮤니티

Community

서브메뉴

서브 퀵메뉴

동문동정

기타 ♣수여♣ 고,이재훈 동문 명예졸업장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회 작성일 18-10-18 09:16
행사일시 :

본문

부경대, ‘히말라야 원정대’ 이재훈 씨에게 명예졸업장 수여
- 도전정신과 열정 기려 … 17일 유가족에게 전달
 
‘히말라야 원정대’로 활약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고(故) 이재훈 씨(24)가 모교의 명예졸업장을 받았다.
 
부경대 김영섭 총장은 17일 오후 부산 광안동 서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이 씨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에게 명예졸업장을 전달했다.
 
2012년 부경대 컴퓨터공학과에 입학해 산악부로 활동하던 이 씨는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지난 9월 휴학한 후 김창호 대장이 이끄는 ‘2018 코리안웨이 구르자히말 원정대’에 식량‧의료 담당 대원으로 참가했다.
 
이 씨 등 5명의 대원들은 지난달 28일부터 네팔 히말라야 다울라기리 산군 구르자히말 남벽 직등 신루트를 개척하다 지난 13일 베이스캠프에서 사고를 당해 네팔인 가이드 4명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씨는 지난 2015년 전국체육대회 일반등산 남자대학부에 부산시 대표로 출전해 우승하고, 그 해 부산학생산악연맹 재학생 회장도 지냈다. 지난해에도 김 대장의 히말라야 원정에 참가해 인도 히말라야의 다람수라(6446m), 팝수라(6451m)에 신루트를 개척하는 등 한국 산악계를 이끌 차세대 주자로 꼽혀왔다.
 
김 총장은 “비록 소정의 과정을 모두 이수하진 못했지만 그가 우리 가슴에 새겨준 새로운 길을 향한 남다른 도전정신과 열정을 기리고, 히말라야 품에 영면한 그의 영혼의 안식과 평화를 위해 명예졸업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정대원들의 합동분향소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립대 대강당에 마련되고, 19일 오후 같은 장소에서 합동 영결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