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립부경대학교 총동창회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부경! 세계로 향한 날개!

커뮤니티

Community

서브메뉴

서브 퀵메뉴

모교소식

부경대, 기록관리 4년 연속 ‘최우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283회 작성일 20-11-16 13:58

본문

부경대, 기록관리 4년 연속 ‘최우수’ 평가


- 국가기록원 2020년도 기록관리 평가 결과 … ‘가’ 등급 획득

 


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의 2020년도 기록관리 기관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017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평가다.

 

기록관리 기관평가는 공공기관 기록관리 의식 제고 및 제도 정착을 위해 해마다 시행된다.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특별지방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정부산하공공기관, 국‧공립대 등 468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해 가~마 등급을 부여했다.

 

부경대는 이번 평가에서 △기록관리 업무기반 △기록관리 업무추진 △기록관리 서비스 및 업무개선 분야의 17개 평가항목 중 1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점 94.5점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부경대는 평가결과 지표 전체영역에서 개선 및 안정화되고, 국‧공립대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등 우수한 기록관리 수준을 인정받았다.

 

특히 부경대는 지난해부터 대학 아카이브시스템 열람 활용 보강사업을 시행, 대학의 주요기록물을 연구지원 및 지역사회 문화 활용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기록물 관리서버와 서비스서버를 분리, 중요기록물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록물 보존의 안전성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가기록원은 이번 평가 결과 우수기관에는 기록관리 유공포상을 추천하고, 미흡 기관에는 지도 및 컨설팅 등 지원을 강화해 기록 관리를 개선하도록 할 방침이다.

 

※ 붙임: 부경대학교 대학본부 사진 1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