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립부경대학교 총동창회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부경! 세계로 향한 날개!

커뮤니티

Community

서브메뉴

서브 퀵메뉴

모교소식

부경대생들, “미얀마 민주화 지지” 성명서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96회 작성일 21-04-02 11:01

본문

부경대생들, “미얀마 민주화 지지” 성명서 발표


- 2일 오전 한어울터 … 부경대는 장학금‧생활비 지원 나서


 

부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학생들이 미얀마 민주화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부경대 총학생회(회장 조영석‧시스템경영공학부 4학년)는 2일 오전 대연캠퍼스 한어울터에서 미얀마 민주화 지지 성명서를 발표했다.

 

부경대 조영석 총학생회장은 이날 부경대생들과 미얀마 유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명서 발표 행사를 갖고 “무차별적인 학살을 멈추고 미얀마 국민에게 민주주의와 평화, 안전을 보장해 줄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도 군부 독재에 맞서 목숨을 걸고 민주화 운동을 했던 저항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 아픔을 알기에 더더욱 외면하고 넘어갈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부경대에는 미얀마에서 유학 온 69명의 학생들이 학부, 대학원 과정 등에 재학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부경대 미얀마 유학생 대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얀마 현지 상황이 너무 염려스럽고, 해외 송금도 막혀 미얀마 유학생들의 생활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우리의 고통을 이해하고 지지해주는 부경대생들의 연대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부경대 총학생회는 이번 성명서 발표에 이어 부경대생들을 대상으로 미얀마 유학생 지원을 위한 모금활동도 펼치기로 했다.

 

부경대 김영목 학생처장은 “대학본부도 학교에 유학 중인 미얀마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록금, 생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연대하는 만큼 학교도 유학생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부경대 교직원 단체들도 미얀마 학생 지원을 위해 모금활동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붙임사진: (1)조영석 부경대 총학생회장(가운데) 등 부경대생들과 미얀마 유학생들이 성명서를 발표하고 저항의 상징인 ‘세 손가락 경례’를 하고 있다. (2),(3) 성명서 발표 행사 전경. (4) 성명서 발표 행사에서 부경대 미얀마 유학생(왼쪽 두 번째)이 발언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