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태국어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8회 작성일 24-12-18 09:35본문
국립부경대, 태국어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 13일 태국 매솟 … 태국 이주민학교 학생 100명 수료
국립부경대학교 코이카시민사회협력프로그램사업단(단장 정법모·국제지역학부 교수)은 지난 12월 13일 태국 매솟 센타라라이프호텔에서 태국어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사업단의 정법모 단장과 문기홍 부단장, 이정혜, 김지윤 연구원을 비롯해 지구촌나눔운동 태국사업소 허춘중 소장, 박미경 팀장, 탁커뮤니티컬리지 Premjit Morsing 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국 이주민학교 학생 10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사업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이 지원하는 시민사회협력 진입형 사업에 2023년 5월 선정돼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이 사업의 하나로 160시간의 태국어 교육과정을 100명에게 교육하는 사업을 1차, 2차로 나누어 운영하고 이날 2차년도 사업의 수료식을 했다.
사업단은 미얀마에서 태국으로 이주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회 적응력과 취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수료식을 앞둔 12월 11일에는 우수 수료생 20명을 대상으로 한 태국어 말하기 대회도 열었다.
수료식에서는 교육과정 운영에 협력한 한매솟협력센터, 태국어교육을 맡은 딱커뮤니티컬리지 관계자들과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축하 행사도 진행됐다.
※ 붙임: 태국어 교육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