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지역 대표 조각가 권달술 동문에 명예졸업장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3회 작성일 24-12-24 16:11본문
국립부경대, 지역 대표 조각가 권달술 동문에 명예졸업장 수여
- 24일 명예졸업증서 수여식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가 12월 24일 지역 대표 원로 조각가인 권달술 동문(81세)에게 명예졸업증서를 수여했다.
국립부경대는 이날 오전 총장실에서 명예졸업증서 수여식을 열고, 대한민국 미술계의 활성화와 부산 미술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대학의 명예를 높인 공로로 권달술 동문에게 명예졸업증서를 전달했다.
신라대 명예교수인 권달술 동문은 부일미술대전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비롯, 바다미술제 운영위원회 위원장, 부산조각가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부산미술대전 금상, 대한민국미술전람회 다수 수상 등 미술계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권달술 동문은 1959년 부산공업고등학교를 나와 서울대 미술대학 조소과, 동아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신라대 예술대학 미술학과 교수, 학장 등을 지냈다.
권달술 동문이 졸업한 부산공업고등학교는 이후 부산공업대학으로 개편됐고, 부산수산대학과 통합을 거쳐 지금의 국립부경대로 이어졌다.
국립부경대는 통합 이전 학교의 학적을 가진 권달술 동문의 미술계 활약 등을 예우하기 위해 명예졸업증서를 전달하는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권달술 동문은 “이렇게 크고 멋진 대학으로 발전한 국립부경대학교의 졸업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 학교 발전과 지역 미술계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사진: 배상훈 총장(왼쪽)이 권달술 동문에게 명예졸업증서를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이전글국립부경대학교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제5기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24.12.24
- 다음글국립부경대 정연호 교수,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24.12.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