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토목의 날 토목홍보 동영상 경진대회 ‘대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5-04-04 10:51본문
국립부경대, 토목의 날 토목홍보 동영상 경진대회 ‘대상’
- ‘토목, 미래를 디자인하다’ 작품으로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 토목공학전공 학생팀이 2025년 제28회 토목의 날 토목홍보 동영상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립부경대 토목공학전공 4학년 김민규, 김종엽, 박진우, 정혜찬, 3학년 박원재 학생팀은 대한토목학회가 전국 토목공학 관련 전공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 ‘토목, 미래를 디자인하다’ 작품으로 상금 150만 원의 대상을 받았다.
대한토목학회는 토목공학 관련 내용을 재미있고 쉽게 설명하는 토목홍보 동영상을 공모해 관련 전공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타 전공자와 일반인 대상 토목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국립부경대생들은 대상을 받은 동영상 작품에서 토목공학이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분야라는 점을 강조하고, 우리 사회에 필수적인 학문이라는 내용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동영상에서 드론을 이용한 구조물 점검, 다양한 실습 및 실험을 통한 연구 활동,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수치모형 프로그램을 활용한 설계 등 활동을 소개하며 최신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토목공학의 모습을 구성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엔지니어링 학문으로서 토목공학의 위상을 강조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경진대회 시상식은 최근 한국과학기술회관(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열려 국립부경대가 대상, 국립금오공과대와 한양대(에리카)가 각각 금상과 은상을 받았고, 동상 3팀과 장려상 4팀이 상을 받았다.
※ 붙임: 대상을 받은 국립부경대 토목공학전공 학생팀 기념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