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부산경제진흥원, 지역 미래인재 양성 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9회 작성일 25-04-22 09:37본문
국립부경대-부산경제진흥원, 지역 미래인재 양성 협약
- 21일 국립부경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와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이 4월 21일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배상훈 총장과 송복철 원장은 이날 오후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정주형 청년 인재 육성과 지역산업 혁신을 위한 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글로컬대학30 사업과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 추진에 따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주도의 미래 인재 양성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립부경대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상호 교류와 협력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협력 사업 상호 지원 △미래 인재·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 지원 및 교육과정 공동개발 △지역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산학 정보 교류 및 학술대회 개최 협력에 나선다.
양 기관은 부산 지역 산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는 가운데, 이번 협약이 정부 정책과 연계한 인재 양성과 청년고용, 지역의 균형 발전을 선도하는 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붙임사진: 배상훈 총장(오른쪽)과 송복철 원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