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립부경대학교 총동창회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부경! 세계로 향한 날개!

커뮤니티

Community

서브메뉴

서브 퀵메뉴

모교소식

부산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대학생들 손으로 열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회 작성일 22-07-28 09:20

본문

부산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대학생들 손으로 열었다


- 부경대생들, 27‘Remember727 In 부산개최

 


27일 정전협정일과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일을 맞아 부산의 대학생들이 직접 나서 기념식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의 학생평화봉사단인 부경UN서포터즈 학생 30명은 27 오후 부산 남구 유엔평화기념관 3층 컨벤션홀에서 부경UN서포터즈 × Remember727 in 부산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주부산미국영사관 데이비드 제 영사, 유엔평화기념관 박종왕 관장, 부산지방보훈청 정길재 청장직무대리, 부산 남구청 배병철 부구청장, 세계한인재단 박상원 총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봉사활동 소개와 헌화, 묵념 등이 진행됐다.

 

부경UN서포터즈 학생들은 유엔군 참전의 날을 기념하는 미국의 ‘Remember727’ 행사와 연계해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헌화와 추모를 위해 이번 행사를 직접 기획했다.

 

부경UN서포터즈는 국내와 해외에 생존해 있는 6·25전쟁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을 직접 찾아 보은 활동을 펼치는 부경대만의 독특한 봉사단이다. 지난 20091기 이후 14년째 대학 인근에 있는 세계 유일의 UN기념공원을 찾아 헌화, 참배하는 것을 비롯해 UN전몰용사 추모제, UN세계평화의날 기념행사 등을 지원해왔다.

 

부경대 김영목 학생처장은 단체나 기관 주관이 아닌 청년들이 직접 보훈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해 인류 공동의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이번 행사가 정전협정일과 유엔군 참전의 날의 의미를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사진: 부경UN서포터즈 주관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부경UN서포터즈 × Remember727 in 부산참가자들이 행사를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